
경기남부, 즉 경인고속도로를 기점으로, 국가주도의 300조원 넘는 투자계획이 발표되고 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일 것이고, 우리는 이점을 관심있게 보면서
저평가된 위치, 입지를 보고, 투자의 관점으로 눈여겨 봐야 할 것이 아닌가?
일단, 교통 인프라 부터 보자
판교, 분당을 거쳐, GTX-A 라인이, 분당 이매역, 기흥 구성역을 거쳐서 이어지게 되어 있다.
그리고, 경강선은 강릉, 속초까지 철도계획이 있다.
분당선은, 동탄, 오산대까지 연장하여 이어질 것이고,
경기남부를 보면 인프라 및 철도개발은 호재가 아니라, 필수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경기 용인의 동부지역은 철도망 확충과, 용인반도체클러스, 추가적인 역사 설치 까지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또한, 광교연장선이 기흥/흥덕/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계획하고 있으니,
경기남부에 개발인프라는 더욱 확고하여 지지 않을까 한다.
여기에, 제일 관심가는 것은 8호선 판교까지의 연장 계획이지 않을까???
그럼 분당까지도????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철도망 구성을 위해 화성, 동탄등의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및 이천 부발을 잇는 42.7㎞의 동탄~부발선을 추진한다고 하며,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계획되어 있다는 것을 눈여겨 보자.
분당, 판교는 신분당선, 분당선, SRT, GTX, 경강선 등 철도라인이 있기 때문에,
역사만 건립하면 바로 백현역이겠지
자 두번째는, 앞전에 알려진 용인반도체 메가클러스터 300조 투자이다.
메모리, 반도체, OLED디스플레이등, 민간/정부의 합작투자를 확연히 하고 있다는 것이다.

용인은 SK하이닉스가 이천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였고,
삼성전자는 평택과 화성에 클러스터를 조성하면서 인접해 있다.
삼정전자는 여기에 5~6개 FAB과 이에 수반하는 협력사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분당/판교, 성남에는 팹리스 기업과 연계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가 연구개발 (R&F)가 완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 않는가?
여기에는 개발 및 연구인원의 핵심인력이 근무를 하게 될 것이고,
계속 말하지만, 백현마이스(MICE)와 백현역은 필수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
예상해 본다. (반박시 당신의 말이 백번 맞다)
왜냐??? 우수인력을 확보해야 하면, 직주근접, 교통인프라, 학군지,
상업시설, 기업유치, 판교테크노배리2차, 3차 등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한다.
더욱이 판교/분당에는 개발을 할 부지(땅)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자 그리고, 세번째는 반도체벨트 즉, 반도체 산업 클러스터 집중 조성 계획이다.

강남, 판교, 분당과 이어지는 용인플랫폼시티는
결국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와 반도체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지 않는가?
용인특례시는 기흥구에 들어설 경기용인플랫폼시티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삼성전자 자회사인 세메스~글로벌 반도체 장비기업 램리서치~용인테크노밸리~제2용인테크노밸리~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까지 이어지는 677만㎡ 규모 용인 L자형 반도체벨트를 완성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버금가는 경쟁력을 갖춘 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시는 반도체벨트 전체 면적 중 642만㎡에서 이미 사업이 확정돼 추진 중이며, 나머지 35만㎡에는 반도체 협력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경기도에 산업단지 물량 배정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올 상반기 경기도 산업입지심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내년에 산업단지 계획 승인을 거쳐 2025년 착공할 예정이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축구장 10개 크기의 반도체 팹(생산설비) 4개와 50여개 중소 협력사,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공간을 한곳에 조성하는 사업이다.
결론
미래가치, 즉 투자의 가치를 보려면, 안목이 있어야 한다.
개발계획과 국가가 주도하는 곳이 어디인지를 직접 찍어 주는 곳이
투자자자로서의 저평가된 곳을 찾은 지름길이지 아닐까 한다.
윤석열이가 찍어 주었다. 이곳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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